Maximum the Hormone, 요슈 후쿠슈










2007년에 '부이키카에스'를 낸 후로 오랜 세월 침묵해오던 맥시멈 더 호르몬.

'부이키카에스' 활동 때는 만화영화 "데스노트"에 곡들이 사용된 힘을 얻어 유명세를 높였으나 이후 밴드원 개개인 사정인지 음악적 고뇌인지 드러머 나오의 결혼과 출산 등등의 일인지 그 모두 다 때문인지 침묵을 유지하다 2011년에 반짝 신곡을 냈었다. 그러나 새 앨범은 나오지 않았고 기대감을 갖고 기다리는 것도 지쳐갈 때 즈음인 2013년 7월 말, 새 앨범 "予襲復讐여습복수"가 펑 하고 터져 나왔다. 열 다섯 곡에 한시간 60분 꽉꽉 채워 나온 이 앨범은 일본 오리콘 차트 1위에 올랐고 사십여만장을 팔며 플래티넘을 찍었다. 앨범 내용은? 캬하! 진짜 미쳤다는 소리가 절로 나올만큼 끝내준다.

맥시멈 더 호르몬은 언어의 마술사일 뿐 아니라 음악의 마술사인 자들이다. 흔한 뉴 메탈 내지 하드코어 밴드로 보이지만 이들은 장르 물불을 안가리고 그것도 한 곡 안에 온갖 장르를 마구 우겨 넣는다. 그렇게 장르 짬뽕이 된 곡이 어떻게 된 일인지 하나의 곡으로써 기능하고 유지되며 그 곡이 연주되는 시간만큼은 정말 재밌게 즐길 수 있게 된다. 실험적인 구성이 아니라 밴드 기본 성향부터가 실험 그 자체다. 한 곡 한 곡이 뭔가 좋은 의미로 광기에 휩싸여있다. 그런 연유로 앨범이 좀 뒤죽박죽에 일관성이 없는 것으로 느껴질 수 있는데 "부이키카에스"가 그런 경향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여습복수"는 혼백이 심신에서 이탈하는 경험을 60분 내내 할 수 있는 아주 잘 짜여진 앨범이다. 엉망진창 광란의 현장인데 그게 또 정교하게 짜여진 한 편의 각본이다. "여습복수"에 수록된 곡 5개는 이미 2007년 이후 천천히 공개된 바 있는 곡들이지만 이게 또 앨범 하나를 통째로 들을 때는 아주 새로운 느낌으로 다가오는지라 '아 이미 들은거'라는 기분도 안든다. 그냥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연주 부분에 있어서는 뭐라고 말 할 필요도 없지만 굳이 사족을 달자면, 드러머인 나오와 베이시스트인 우에가 굉장하다고 말하겠다. 겉으로 보기엔 그냥 후덕한 청년 아줌마인 나오의 목소리는 청초한 제이팝의 그것이나, 그녀의 드럼 소리는 어느 리뷰어의 말을 빌리자면 "왠만한 노르웨이 데스메탈 밴드 드러머들을 창피하게 만들 수 있을" 만큼 위력이나 기교나 다 출중하다. 베이시스트 우에는 레드핫칠리페퍼스의 플리가 큰 영향을 준게 분명하나 나는 우에의 실력이 플리보다 아래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아무튼.

맥시멈 더 호르몬은 굉장한 밴드다!


덧글

  • KAZAMA 2013/12/14 14:30 #

    재설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ㅠㅠ
  • 월광토끼 2013/12/14 15:04 #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일과를 제설로 시작해서 제설로 끝낼 때 기분이 아주 끝내주지요 으허허


    그래도 제설 덕분에 일과 중 '뛴걸음(구보)'을 생략하는게 다행입니다 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허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 KAZAMA 2013/12/14 15:22 #

    그래도 제가 군생활할떄보다 올해는 눈이 적게 와서 참 다행인거 같아요.
※ 로그인 사용자만 덧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


삼왕국 전쟁사 또는 단순히, 영국 내전사

7년전쟁 북미전역

말보로 공작의 일생

로열 네이비 이야기

이베리아 반도전쟁

라파예트 후작의 일생

영국육군 블랙왓치 부대史


통계 위젯 (화이트)

27120
731
4833762

이 이글루를 링크한 사람 (화이트)

1405

I Support ROKN

2009 이글루스 TOP 100

2010 이글루스 TOP100

2011 이글루스 TOP 100

아지캉 최고

9mm Parabellum Bullet

the pillows